[2024 중소·벤처지원 정책](210)‘글로벌 기업 네트워크 활용 「Step up to Export」 마케팅 진행사업’, 글로벌 유통 체인 전문무역상사 통해 해외 프로모션 사업 개최해
이 기사는 정부가 중소 및 벤처기업을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예산지원 정책을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한 ‘맞춤형 콘텐츠’입니다. <편집자 주>

해외네트워크 활용해 유력시장 진출 도모한다
[굿잡뉴스=한수연 기자] ‘글로벌 기업 네트워크 활용 「Step up to Export」 마케팅 진행사업’은 대기업ㆍ재외동포기업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유력시장 진출사업을 추진한다.
글로벌 유통 체인 전문무역상사를 활용해 현지 MD 초청 상담회 및 해외 프로모션 사업을 개최하는 사업으로, 글로벌 유통체인 전문무역상사엔 롯데마트, GS리테일, NH농협무역, H마트,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이 있다.
지원 대상은 국내 중소·중견 제조기업이다.
위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.

대기업 전무무역상사 및 대기업 전문무역상사의 해외파트너사와 수출 상담회, 우수 제조기업 대상 온·오프라인 해외 현지 판촉전 지원이 이루어진다.
참가비는 무료로, 매칭 후 참가기업을 선정한다.
신청・접수는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,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. 개별 사업계획에 따라 온라인 및 이메일 접수를 병행할 수도 있다. 전문무역상사-제조기업 매칭 상담회는 연중 상시 개최하며, 상담회별 모집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.
위 사업의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다.

‘사업계획 공고 – 참가업체 모집 – 서류심사 – 1차 상담회 – 2차 상담회 참가업체 선정 – 2차 상담회 – 해외판촉전 참가기업 선정 – 제품 대행 수출 – 현지 판촉전’의 절차를 거친다. 문의사항이 있을 시엔 한국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,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, 전문무역상사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.